서민금융관

Global Financial Expo 2020

기업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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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분야

현대카드는 기업윤리준수를 경영의 제1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현대카드

HYUNDAI CARD

1577-6000

기업소개

About Us

현대카드는 지난 수년간 사업에선 혁신을 추구하고, 고객에겐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고, 직원에겐 자부심을 부여해왔습니다. 업계 후발 주자에서 시장의 화두에 설 수 있었던 데에는 오늘에 머무르지 않고 업을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보며 끊임없이 변화하려는 노력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2003년 기존 신용카드와는 다른 혜택과 디자인을 선보인 현대카드M을 필두로 알파벳과 숫자, 컬러 기반의 체계화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또다시 포인트와 캐시백 두 가지 혜택에 집중한 Chapter 2로 카드 상품 시장에 변화를 일으켰습니다. 또한, 브랜딩과 디자인 등 시장에서 관심을 두지 않았던 분야에 눈을 돌려 현대카드를, 나아가 신용카드를 하나의 강력한 브랜드로 인식시켰습니다. 이러한 시도는 현대카드의 성장을 견인한 중요한 원동력 중 하나입니다.

현대카드는 또한 금융업 기본에 총실했기 때문에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글로벌 기준에 걸맞은 안정적인 자금 조달과 리스크 관리, 국내 최고 수준의 데이터 품질 관리 등에서 강력한 역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투명한 윤리경영이 기업가치 및 경쟁력과 직결되는 핵심 요소라 보고 직원들의 일상 속에 윤리 문화가 녹아들 수 있는 제도와 체계를 갖추고 기업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현대카드는 금융사를 넘어 디지털 기업으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코스트코, 이마트, ebay, 대한항공, 스타벅스 등 최고의 기업들과 함께하는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채로운 공동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 지금까지 쌍아온 AI와 블록체인, 데이터 알고리즘 기술을 기반으로 그동안 국내 금융사들이 시도하지 못했던 새로운 방식의 ‘초맞춤형(Super Customization)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혁신은 도래했고 피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무기의 패러다임이 창에서 화약으로 넘어간 17세기와 유사합니다. 성패는 누가 먼저 화약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느냐에 달려있습니다. 변화와 혁신으로 여는 현대카드의 새로운 시대를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업정보

법인명

현대카드㈜

대표이사

정태영

설립일

1984.10.2

자본금

3조 3,351억

주소

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3
(여의도동, 현대캐피탈빌딩)

연혁

주요기술 &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