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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bal Financial Expo 2020

기업소개

연혁

사업분야

믿음과 신뢰를 드리는 투명한 기업이 되겠습니다.

한화손해보험

HANWHA GENERAL INSURANCE

1566-8000

기업소개

About Us

1946년 창업한 한화손해보험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대형 손해보험사 중 하나입니다. 2009년에는 옛 제일화재를 합병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는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한화생명(구 대한생명), 한화투자증권 등과 함께 한화금융네트워크의 위상을 강화하고 시너지를 창출하는데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2만 여 명의 대면 설계사 조직을 비롯해 다이렉트, GA(General Agency), 방카슈랑스 등 멀티 판매채널을 구축해 화재, 해상, 특종보험에서부터 자동차보험, 연금보험, 장기보험 등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지역별로 보상센터 및 보상팀을 두고 신속한 사고조사 및 보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정보

법인명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

강성수

설립일

1946.04.01

자본금

5,836억 9천만원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56 (여의도동 23-5)

연혁

2019

07    한국서비스대상 종합대상 5년 연속 수상(한국표준협회)

2018

12    9회 스마트앱어워드 코리아 2018 금융부문 통합대상 수상(한국인터넷전문가 협회)

2016

12    범죄예방대상 기업사회공헌부문 대상 수상(경찰청)

2015

12    CCM 인증 우수기업 공정거래위원장상 수상

2014

09    총자산 10조원 돌파

2013

01    콜센터 서비스 부문, 한국표준협회 KS(국가표준) 4회 연속 인증

2010

12    소비자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2006

03    자산운용업 인가

2005

12    퇴직연금 사업자 인가

2002

12    한화그룹 계열 편입

1998

05    보험감독원 경영평가 A등급 우수보험사 선정

1983

12    자동차보험 판매개시

1975

06    기업공개(자본금 15 6,700만원)

1974

01    장기보험 판매개시

1968

07    신동아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 상호변경

1946

04    신동아화재보험주식회사 설립(자본금 구화 1천만환)

주요기술 & 서비스

한화손해보험, ‘AI 챗봇 고객상담 서비스’ 구축

한화손해보험이 챗봇 채널을 이용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7가지 기능형 메뉴대화형 상담서비스이다.

고객들의 상담 빈도가 높은 △보험료 납입/이체관리 △보험계약대출 △단기운전자변경 △보험금 청구안내 △고객정보 조회/변경 △보험계약조회 △고객지원센터 안내 등 7가지 업무는 기능형 메뉴를 구성해 고객이 상담사를 기다리지 않고 챗봇을 이용해 내용을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고객이 단순 키워드가 아닌 일상적인 대화로 상담 내용을 남겨도 챗봇이 고객의 의도를 추론한 후 응대하는 ‘대화형 상담서비스’는 물론, 챗봇이 응대하기에 난이도가 높은 고객의 요청사항은 상담사 서비스로 바로 전환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채팅상담사 연결기능’도 마련했다.